본문 바로가기

말하기/일하기

Advanced Analytics


데이터들이 폭증하면서 전략과 마케팅에 활용할 정보의 추출 필요성이 커지면서 고급분석이 주목받고 있다. 고급분석을 이용하면 보다 '의미 있는' 결과를 추출하거나 예측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절차를 단축시켜 기업이 의사 결정을 하고 사업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급분석 기술에는 선제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Predictive Analytics, 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하는 Content Analytics, 적시에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을 우한 Real-Time Analytics가 있다. 

고급분석을 통한 조직의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위해서는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다.

이미지 출처: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47

운영적 측면에서 '분석 전문가 조직'이 필요하다. ‘방대함에서 의미 있는 데이터로 좁히는 노하우’와 ‘분석전문가조직(BICC)의 확보’가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현업에서 빅데이터를 자사 업무에 맞게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야만 빅데이터의 활용가치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어디서, 어떤 DB를 가져오고 가공하여 결과를 도출해 낼 것인지 일련의 분석 프로세스도 요구된다. 텍스트 데이터 뿐 아니라 구매 주체인 리더고객을 발견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 분석도 필요하다.

기술적으로는 예측분석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노하우가 요구되고 있다.

또한, 각 기업에 맞는 최적화된 환경을 찾는 점도 중요 과제로 꼽힌다.